반응형












1부 : (http://ossu.tistory.com/213)

못 보신분들은 보셔도 되고, 안보셔도 굳이 지장은 없습니다.








1부에 이어서 2부를 시작합니다.

2부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판매 종료가 된'우마이 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7~80년대에 판매종료된 제품들도 있어서, 사진이 없는관계로 몇개는 제외하고 올립니다.

그리고 워낙 판매->중단->재판매를 반복하는게 많고, 또한 본사에서 안팔아도 재고가 일본 온라인 쇼핑몰에서 팔리는 경우도 있네요.

하여튼 레귤러 상품이 아닌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판매가 종료된 우마이 봉 ]

01. 마른오징어/진미채 맛(さきいか味- 어른, 아버지를 위해서 태어난 맛! 마른오징어 맛의 안주로써도 좋았지만, 타켓층이 좁아 단명된 제품.

02. 조금만에 펀치 맛 (ちょいからパンチ味- 금방 훅 가는 맛? 당시 유행했던 엄청 맵고 특이한 맛! 

03. 꽃게탕 맛(カニチャンコ味) -  정말 특이한 맛의 우마이봉, 도 아니고, 챵코(스모선수들이 먹는 찌개)도 아닌 맛












04. 오무라이스 맛(オムライス味) - 계란의 특이한 맛, 기본은 치킨라이스 맛으로, 달걀의 분말이 묻혀이 있고, 짧았지만 2번의 포장지 변화가 있었음

05. 교자 맛(군만두)(ギョTHE味) - 우마이봉 역사상, 제일 개발하기 어려웠던 맛이라네요. 유명한 교자집의 교자를 대량으로 사서, 향이나 성분을 분석하고, 

만든 제품이었다고 하네요. 일본에선 THE로 읽습니다. (오른쪽 포장지는 우마이봉 35주년 기념으로 2014년 한정으로 나왔을 때의 포장지)

06. 초코피 맛(チョコピー味) - 초콜렛 + 땅콩이 합쳐서 만들어진 맛. 그 이름처럼 초코에 땅콩이 코팅되었었다고 합니다. 

마진탓인지 다른 우마이 봉 보다는 사이즈는 작았다네요.












07. 게 만두 맛(カニシューマイ味) - 중국식 게를 넣은 찐만두를 기본으로 만들어진 중화풍 우마이봉. (35주년 2014년 한정 리패키지로 등장)

08. 콩 리칸 맛(豆リカン味) - 당시 유행했던 건강 붐의 맛. 묽은 간장 맛

09. 매실 주먹밥 맛(梅おにぎり味) - 매실 주먹밥의 우마이봉 , 다소 딱딱한 식감, 동결건조한 매실이 붙어있다고 합니다. (35주년 2014년 한정 리패키지로 등장)











10. 레드 랍스터 맛(レッドロブスター味) - 최고급 식재료인 붉은 바닷가재의 맛!

11. 뱀장어 구이 맛(かばやき味) - 카바야끼, 7~80년대의 일본풍의 맛! 2000년대 ~ 2005년대까지 판매

12. 코코아 맛(ココア味) - 코코아의 씁쓸한 어른용의 맛. 겉은 딱딱하고 코팅되어 있고, 먹으면 바삭거리는 식감은 없었다고 합니다. 

너무 달지 않은 씁쓸한 느낌이 매력. 위 사진의 제품은 화이트 초콜릿이 들어가는 그나마 최근에 리패키지 되었었던 것 같네요.












13. 카라멜 맛(キャラメル味) - 단걸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맛! 달콤한 카라멜 코팅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14. 어니언 샐러드 맛(オニオンサラダ味) - 양파샐러드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최적합의 맛!

15. 마파 두부 맛(マーボー味) - 마파두부(マーボー豆腐)의 맛. 타오르는 우마이봉을 들고 있는 손오공이 인상적.












16.흑설탕 맛(黒糖味) - 2011년11월 발매, 다른 우마이봉 보다는 살짝 작고, 튀기지 않은 우마이 봉. 2014년에 판매종료.

17. 돼지김치 맛 (ぶたキムチ味) - 한국의 맛~! 두루치기 맛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한 감정이 싹트기 시작해서인지, 흑설탕맛과 같이 2014년에 판매종료.











[ 지역 한정판 우마이 봉 ]


1. 키리탄포 스낵(きりたんぽスナック), 아키타현(秋田県)한정

2. 몬쟈야키(もんじゃ焼味), 도쿄한정(東京)

3. 허니 우마이봉 장어 맛(ハニーうまい棒 蒲焼き味),  시즈오카현(静岡県)한정

4. 우마이봉 오코노미야키 맛(うまい棒 お好み焼き味), 칸사이(関西) 한정












5. 겨자 명태젓 맛(辛子めんたいこ味), 큐슈(九州), 야마구치현(山口県) 서부 한정











6. 우마이봉 캔디(うまい棒キャンディ), 오키나와(沖縄) 한정











7. 돌연!! 우마이봉 소혀 구이 맛 (いきなり!!うまい棒 牛タン塩味), 동북(東北)지방 한정










8. 우마이봉 소혀 구이 맛 고기만세(うまい棒 牛タン塩味 肉の万世), 점포배포용으로 일반판매 아님.











3부까지로 나눌까 하다가, 그냥 2부로 마무리 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