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얼마전까지 허니버터칩 품귀현상, 사재기 등이이 발생하면서 사회현상으로까지 화제가 되었던 허니버터칩!

허니~로 시작되는 다양한 과자들이 나온 덕분에 저에겐 지겨운 맛을 선사해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은 마트에가도 그냥 잔뜩 쌓여있는걸 봤었네요.

요 허니버터칩 포장지의 오른쪽 위를 보시면 Calbee라는 상표가 보이실 겁니다.

허니버터칩 또한 가루비의 기술제휴로 탄생한 제품입니다.













< 기간한정 상품으로 발매되었었던 가루비 포테토칩스 행복해 버터(しあわせバター)와 해태 허니버터칩 >











< 가루비(Calbee)의 해외진출 상황>


일본을 필두로, 대만, 홍콩, 태국, 영국 그리고 미국까지 진출해 있는 

일본을 대표하는 제과회사인 가루비(Calbee)의 입니다.

일본어로는 カルビー로 사실 카루비로 읽는게 맞는데 왜 가루비가 되었는지는 의문이네요.






오늘은 그 가루비(Calbee) 社의 포테토칩 시리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인들은 포테토칩을 포테치(ポテチ)라고 부르더군요. 뭐 발음 때문이겠지요.

스타벅스 -> 스타바(スタバ)맥도날드 -> 막끄(マック) 등으로 줄여서 부르기도 한답니다.







2016년을 기준으로 쓰는거라서 워낙 많은 시리즈가 존재하고, 또 존재했었고, 

앞으로도 계속 나오기에 빠지는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니 이해 바랍니다.

"봐줭~!"










< 연중 상품 (年通商品) >

- 일년 내내 판매되는 일반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1. 연한 소금 (うすしお味) : 싱겁다, 담백하다, 연하다를 뜻하는 일본어 우스이(薄い)와 소금을 뜻하는 시오(塩)가 합쳐진 네이밍. 감자의 맛있는 맛을 살린 가루비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적절한 간이 된 밀당이 잘된 맛으로 먹다보면 금방 사라질 맛!


2. 콘소메 펀치(コンソメパンチ)  : 고기의 맛과 야채의 단맛이 딱!하고 응축된 수프, 그 그윽한 향과 감칠맛이 포테토칩스의 확실히 베어진 맛!






< 소 사골을 끓여서 만드는 프랑스식 사골(?)인 콩소메 수프 >

지금까지 콘소메가 (Corn)을 말하는줄 알았는데, 프랑스의 맑은 수프인 콩소메(consommé)였습니다~!! 

콘소메 펀치라는 말 자체는, 가루비에서 새로운 상품이름을 정할 당시, 강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 콘소메+펀치를 사용했는데 그게 1978년 일본의 유행어가 될 정도였다고 하네요.












3. 김 소금 (のりしお) : 김의 향이 샥~! 베어있는 풍미가 진한 푸른 김이, 심플한 소금과 매치되어, 감자의 맛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게다가 푸른김의 맛있음을 더해줄 참기름과 고추를 숨겨진 맛으로 사용하여 맛있는 감자칩으로 탄생!


4. 간장 마요네즈 (しょうゆマヨ) : 순한맛이 모인 일본간장(쇼유)에 마요네즈를 한데 섞어, 맛있는 포테토칩이 되었습니다!












5. 프렌치 샐러드 (フレンチサラダ) : 적당하게 새콤한 맛과 상큼한 향이 퍼지는 프렌치 드레싱 맛의 포테토칩스!


6. 매실 맛 (梅味) : 매실 향기와 적당한 새콤함이 즐거움을 주는 감자 칩입니다. 일본의 기슈산(紀州産) 매화 100%의 매실 가루를 사용한데다, 꿀의 달콤함이 매실의 맛에 합쳐져서 먹기 좋은 맛으로 탄생했습니다.












7. 들쭉날쭉 깊은맛의 소금 맛 (ギザギザ(R) 味わいしお味) : 가루비 감자칩만의 좋은 감자를 사용해서, 도톰하게 들쭉날쭉 한 모양으로 썰어서 양념이 잘 베이게 만들었고, 오키나와(沖縄)의 이시가키(石垣)섬의 소금을 사용한 깊은 맛의 감자칩 입니다.


8. 들쭉날쭉 맛이 깊은 치킨 콘소메 (ギザギザ(R) コク深いチキンコンソメ) : 질 좋은 감자와 두껍게 슬라이스 해서 식감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치킨과 야채의 조화! 2가지 종류의 치킨 파우더를 사용해서, 보다 깊은 콘소메의 맛이 나게 되었습니다.













9. 가루비 라이트 연한 소금 맛 (カルビーライト! うすしお味) : 염분을 25% 줄여도 확실히 맛있는 맛. 감자의 맛이 살아나는 즐거운 맛!


10. 가루비 라이트 콘소메 펀지 (カルビーライト ! コンソメパンチ) : 마찬가지로 25%의 염분을 줄임으로 인한 감자의 확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감자칩.











< 기간 한정 (期間限定) >

현재 기준 판매되는 기간한정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1. 포테리치 사치 새우 그라탕 맛 (ポテリッチ 贅沢えびグラタン味) : 용량이 무려 111g이나 되는, 고급스러운 시리즈 입니다.

구수한 새우의 풍미에, 치즈의 깊은 맛의 크림소스가  입안을 그냥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맛. (2015년 12월 14일 ~ 2016년 01월 하순까지 판매)


2. 합격하는우메~푸루 맛 (合格する梅 うめぇ~ぷる味) : 다자이후(太宰府) 텐만구(天満宮)로 유명한 다자이후 시(太宰府市)에서 수확한 매실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매실의 산미가 입안에 확 퍼지면서 달콤한 메이플 시럽벌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감자칩. (2015년 12월 14일 ~ 01월 하순까지 판매)


3. 진한 맛의 마늘 소금 버터 맛 (濃い味にんにく塩バター味) : 진함이 있는 맛으로, 끝맛이 좋은 감자칩입니다.

마늘소금이 베어진 치킨을 고소한 버터와 함께 만들어진 깊은 맛이 있는 제품. (2015년 12월 21일 ~ 01월 하순)












4. 단단한 포테토 매실 다시마 맛(堅あげポテト 梅こんぶ味) : 두껍께 썬 감자를 저온에서 천천히 튀겨낸 직화 제조법으로 만든 제품으로, 견고하면서 씹을수록 감자 본연의 맛이 되살아나는 감자칩! 와카야마 현(和歌山県)의 매실가루 100%를 사용!  (1월 11일 ~ 4월 중순)


5. 진한맛 구운 베이컨 맛 (濃い味 炙りベーコン味) : 깊은 맛이 있는 제품으로, 끝맛이 좋은 감자칩입니다. 두툼한 베이컨을 구수하게 구운 진한 맛. (1월 11일 ~ 2월 하순)


6. 프로야구 칩스 올스타즈 (プロ野球チップス オールスターズ) : 일본의 12개의 야구단의 유명한 선수의 카드가 1장 들어있는, 야구를 사랑하는 나라다운 제품! (1월 18일 ~3월 중순)











< 지난 기간 한정 상품들 >

-  굉장히 오래전에 포스팅 하려고 하드에 저장해놓았던 제품들이 있어 올려봅니다. 지난 기간한정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1. 시아와세 버터 (しあわせバタ〜) : 행복해 버터~, 허니버터칩의 원조! 4가지의 재료(버터, 벌꿀, 파슬리, 마스카르포네 치즈)로 행복해지는 맛. 완전 달달한 맛! 2015년 9월 중순에 판매되었던 제품의 리뉴얼 입니다. 한국에서의 폭발적인 인기 덕분인지 일본에서도 다시 리뉴얼된게 아닐까 생각되어지네요. 발매당시 일본에서는 그렇게까지 인기있는 제품은 아니었는데 한국에서 허니버터칩이 엄청난 인기가 있다는게 일본 방송에까지 나오게 되었었지요.


2. 들쑥날쑥 어니언 그라탕 수프 맛 (オニオングラタンスープ味) : 들쑥 날쑥 컷팅으로 인해서 식감은 더욱 UP! 천천히 익힌 어니언 수프 바게트를 넣고, 마무리로 치즈를 섞은, 잘 구워낸 어니언 그라탕 스프의 맛을 감자칩으로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3. 와사비 김 소금 맛 (わさびのりいお味) : 한국하면 고추! 일본하면 와사비! 와사비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정말 제격인 와사비+김+소금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맛!











1. 들쑥날쑥 치즈퐁듀 맛 (ギザギザ チーズフォンデュ味) : 퐁듀와 감자칩이 잘 어우러지는 깊은 맛!

2. 명란젓 치즈 (めんたいチーズ) : 일본인들이 명란젓을 얼마나 좋아하는지를 알수가 있네요. 포테토칩에서 또한 나왔던 명란젓 맛!

3. 해피☆~ 치킨 맛 (はっぴ☆~チキン味) : 8종류의 매콤한 허브로 해피타임~!












휴~ 즐겁게보셨나요? 1부는 여기 까지 입니다. 2부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