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初めまして / 你好 / Hello"


여러분은 우마이 봉에 대해서 아시나요~?

다들 한번쯤은 아래의 요 길쭉한 봉모양에 가운데가 뻥 뚫려있는 과자를 보시거나 드신분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비슷한 아류작도 굉장히 많지요.

우마이 봉(うまい棒)

うまい: 우마이(맛있다) + 棒(봉) 합성어 입니다. 맛있는 봉이라는 뜻이지요.

원래 발음은 우마이 보(うまい ぼう)가 맞습니다.











< 우마이봉 캐릭터(좌) / 도라에몽(우) >

도라에몽을 닮은 캐릭터로 논란이 되어오는 캐릭터인데, 

공식적인 이름은 없고, 우마에몽, 도야에몽, 우마이보이 등의 애칭으로 불려집니다.

우마이봉 회사에서 조차도 도라에몽 표절에 대해서는 확답은 회피하는 것 같네요.











야오킨(やおきん/Yaokin) / 리스카(リスカ/Riska) >


우마이봉1979년 7월부터 주식회사 야오킨(やおきん/Yaokin)이 일본에서 판매하며, 

제조는 리스카(リスカ/Riska)에서 하고있는 봉형의 스낵과자 입니다.

소비자가격 1개 10엔(약 100원)이라는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이지요.

저렴한 가격에 이어 엄청나게 다양한 맛으로 매니아도 있을만큼 유명하지요.







오늘은 레귤러 버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레귤러 버전 >

한국에서도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3가지 맛


01. 명태 맛(めんたい味) : 실제로는 원재료의 명란젓은 사용되지 않고, 붉은피망이 맛의 하나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02. 콘포타쥬 맛(コンポタージュ 味) : 정말 맛있는 콘포타쥬 맛이 나는 바삭바삭한 옥수수 맛의 우마이 봉, 전 이게 제일 좋더라구요.

03. 치즈 맛(チーズ味) : 1980년의 발매이래, 긴 시간, 많은 분들에게 지지를 받고 있는 야스킨인기제품 4위에 선정






< 나고야 돔에서만 판매하는 나고야 돔 마스코트도알라(ドアラ)버전 >










04. 피자 맛(ピザ味) : 간식뿐만 아니라 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피자 맛 우마이 봉 입니다.

05. 데리야끼 버거 맛(テリヤキバーガー味) : 햄버거 가게의 맛있는 데리야끼 버거의 맛을 우마이 봉으로 재현!

06. 살라미 맛(サラミ味) : 매운맛훈제된 살라미 스틱을 우마이 봉으로 재현!












07. 야채샐러드 맛(やさいサラダ味) : 야오킨 홈페이지 내 인기제품 6위에 선정된 야채샐러드 맛!

08. 치킨카레 맛(チキンカレー味)2000년 발매, 마일드한 카레맛을 맛있게 매치한 어린이를 중심으로 사랑받고 있는 맛

09. 돈까스 소스 맛(とんかつソース味)1979년의 발매 이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 셀러












10. 새우마요네즈 맛(エビマヨネーズ味) :마요네즈의 진한 맛과 새우 맛이 절묘하게 매치한 상품. 2001년 홈페이지 투표로 선정되어 만들어진 제품

11. 타코야끼 맛(たこ焼き味)가쓰오부시가 뿌려져있는 오사카의 명물 타코야키의 맛을 표현한 제품.

12. 초콜렛 맛(チョコレート味) : 다른 종류보다 가늘고, 외측에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다. 단 코팅이 녹기 쉬우므로 여름(6월~8월)에는 판매되지 않는다.












13. 소 혀 소금 맛(牛タン塩味) : 규탕, 소혀를 구워 소금을 뿌린 음식의 맛

14. 낫토 맛(なっとう味)낫토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참을 수 없는 맛!

15. 슈가러스크 맛(シュガーラスク味)2013년 1월 발매, 러스크의 식감과 맛 재현한, 구멍이 없는 우마이 봉.







< 라쿠텐 이글스 버전의 규탄 소금 맛 >












16. 프리미엄 우마이봉 명란젓 맛(プレミアムうまい棒明太子味)명란젓 맛매운 맛의 궁합이 잘 어울리는 맛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우마이 봉입니다.

17. 프리미엄 우마이봉 모짜렐라 & 까망베르 맛(プレミアムうまい棒モッツアレラ&カマンベール味)모짜렐라, 카망베르 2종류의 치즈크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우마이 봉

18. 프리미엄 우마이봉 와사비소스의 일본풍 스테이크 맛(プレミアムうまい棒わさびソースの和風ステーキ味) : 2015년 6월에 발매된 제품, 와사비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18. 닭꼬치 맛(やきとり味) : 고소한 닭 꼬치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우마이 봉 야끼토리





한정판으로 2부에 계속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