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은 갓파 에비센(かっぱえびせん)에 대해서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1964년 출시(참고로 새우깡 1971년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일본의 국민과자갓파 에비센(かっぱえびせん)

한국에서는 그냥 에비센(えびせん)으로 많이 아시지요.

이게 갓파 에비센이냐~ 부터 소개해드릴게요














갓파 에비센의 박사로 불리는 가루비 스낵사업부시마다 미츠토시(島田光敏)씨에 의하면,
가루비1955년에 만들어진 스낵인 갓파 아라레(かっぱあられ)라고 하는 상품이 갓파 에비센의 원조라고 합니다.

< 1955년 출시된 가루비 갓파 아라레(かっぱあられ) >











1955년 당시 일본은 전후라서, 을 구하기가 정말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쌀로 만들어진 아라레(あられ)센베(전병, せんべい)는 정말 귀한 고급식품으로, 서민들은 먹지 못하는 음식이었죠. 거기에 비해서 밀가루(소맥분)미국으로부터 대량으로 공급받아서 굉장히 저렴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신 밀가루(소맥분)쌀과자아라레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 아라레(あられ) (좌),  센베(전병, せんべい) (우) >











또한, 그 당시 만화가였던 시미즈 곤(清水崑)갓파천국(かっぱ天国)이라고 하는 작품이 굉장히 인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가루비창시자였던 마츠오 타카시(松尾孝)밀가루(소맥분) 아라레에 뭔가 상징적인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시미즈 곤에 연락을 해서,

서로 피폭당한 나가사키 현(長崎県)히로시마 현(広島県)의 출신이라는 것으로 의기투합해, 갓파 일러스트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갓파 아라레(かっぱあられ)라고 하는 이름을 붙여 팔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 당시 인기있었던 시미즈 곤(清水崑)갓파천국(かっぱ天国) 만화 >






< 히로시마 현(広島県) 출신 가루비 창업주 마츠오 타카시(松尾孝), 나가사키 현(長崎県) 출신 만화가 시미즈 곤(清水崑)>











그 후에 [갓파 아라레 계란전병(かっぱあられ鶏卵せんべい)]과 [갓파 아라레 아마카라야끼(かっぱあられあまから焼き)등의 관련제품을 출시하고,

, 1964년에 어릴적부터 좋아했던 밀가루(소맥분)을  작은 새우튀김으로 이미지한 상품을 만들게 됩니다.

그게 바로 [갓파 에비센]의 탄생이지요.


< 갓파 + 에비(새우) + 센베(전병) = 갓파 에비센 탄생! >

갓파 시리즈 최후의 상품으로써 갓파라는 이름을 마지막으로 붙이게 되었는데, 지금까지 정말 오랫동안 이어져 오고 있네요.

당시의 인기있는 만화를 뿌리로해서 다가가기 쉬운 네이밍과, 매일 먹어도 물리지 않는 심플한 맛이,

50년을 넘도록 사랑받게된 일본의 국민 간식의 비결이 아닌가 생각되어 집니다!










- 끝 -












입니다.











이제 갓파 에비센의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주력상품(定番商品)>



01. 갓파 에비센(かっぱえびせん) - 기본 제품, 천연의 새우를 통째로 그대로 반죽한 했습니다. 새우의 자연스러운 맛이 적당한 간과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멈출 수 없는 즐거움을 주는 맛! 2015년 5월에 리뉴얼로 새등장~!


02. 1살부터 갓파 에비센(1才からのかっぱえびせん) - 기름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염분도 줄이고, 천연새우의 칼슘을 가득 넣어 아이들의 간식에 안성맞춤~!
조금씩 먹을 수 있는 사이즈로 달력처럼 뜯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싱겁게 만들어서 입에서도 잘 녹는 느낌!
아이들에게도 좋지만, 고령의 노인분들에게도 추천인 제품!


03.가루비 라이트! 갓파 에비센(カルビーライト!かっぱえびせん) - 기존 갓파 에비센보다 유분(기름)을 25%나 줄인 제품. 깔끔한 맛이지만 에비센의 맛있는 맛은 그대로 재현! 멈출 수 없는, 끝이나지 않는 맛입니다!











<2. 지역특화상품(地域定番商品)>



01. 갓파 에비센 치킨 난반 맛(かっぱえびせん チキン南蛮味) - 치킨남만 맛, 일본인들이 예전에 서구를 부를때 쓰던 남만(南蛮, 일본식 발음은 '난반'),

미야자키 현(宮崎県)의 향토요리인 치킨난반(チキン南蛮, 서양식 치킨튀김에 타르타르 소스를 얹은 요리)의 맛을 재현한 제품


02. 갓파 에비센 야마 와사비 맛(かっぱえびせん 山わさび味) - 산 와사비 맛, 홋카이도(北海道)의 산 와사비의 특징적인 그 짜릿하면서 매운맛과 새우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저도 와사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꼭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03. 갓파 에비센 닌니쿠 쇼유(かっぱえびせん にんにく醤油) - 마늘 간장 맛, 갓파 에비센 지방 시리즈 동일본의 맛, 간토지방(관동지방, 関東地方)에서 친숙한 진간장?(濃口醤油)을 바탕으로 아오모리 현(青森県)산 마늘 파우더를 사용한 마늘 간장 맛!














04. 갓파 에비센 시로쇼유 맛(かっぱえびせん 白しょうゆ) - 백 간장 맛,아이치 현(愛知県) 양조장의 백간장(白しょうゆ)에 가쓰오 부시와 다시마로 간을 맞추어 감미로운 맛을 재현!
05. 갓파 에비센 도로소스 맛(かっぱえびせん どろソース味) - 간사이(관서, 関西)에서 주로 쓰이는 조미료인 도로소스(どろソース)의 맛을, 바삭바삭하고 고소함으로 재현! 봉투를 여는 그 순간부터 펼쳐지는 소스의 향이 식욕을 돋군다고 합니다.














06. 갓파에비센 세토우치 레몬 맛(かっぱえびせん 瀬戸内レモン味) - 세토우치(瀬戸内) 산 레몬의 산뜻한 맛과 향에 후춧가루로 맛을 한층 살려 끝맛이 좋은 제품입니다.
07. 갓파에비센 큐슈 쇼유 맛(かっぱえびせん 九州しょうゆ) - 큐슈 쇼유(간장)의 특징인 단맛과 순한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우깡입니다.











<3. 기간한정상품(期間限定商品)>



01. 갓파에비센 기슈(紀州)의 매실 맛(かっぱえびせん 紀州の梅) - 기슈(紀州)산 매실을 사용해서, 깔끔한 매실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상쾌한 매실의 산미와 뒷에오는 단맛이 멈출 수 없는 즐거움을 주는 맛입니다.











<4. 선물용 상품(おみやげ商品)>



01. 갓파에비센 오코노미야끼 맛(かっぱえびせん お好み焼き味) - 츄코쿠(中国), 시코쿠(四国) 지방 여행의 추억과 함께, 모두 먹을 수 있는 츄, 시코쿠 한정 갓파 에비센 입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오타후쿠 소스(おたふくソース)를 사용해서, 야채의 단맛, 돼지 고기의 맛을 잘 살려난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끼 맛 입니다.


02. 갓파에비센 타코야끼 맛(かっぱえびせん たこ焼き味) - 간사이(関西) 여행의 추억과 함께, 모두가 먹을 수 있는 간사이 한정 타꼬야끼 맛의 갓파 에비센입니다. 살짝 신맛이 나는 소스에 붉은 생강(베니쇼가=생강초절임, 紅しょうが), 김, 가츠오부시의 풍미를 더한 맛!


03. 갓파에비센 명란젓 맛(かっぱえびせん 明太子味) -큐슈(九州)여행의 추억과 함께, 모두가 함께 먹을 수 있는 순하게 매운 맛의 큐슈한정 갓파 에비센 입니다. 패키지의 갓파 에비 가족(かっぱえび家)이 눈에띄네요.











재밌게 보셨나요~~??

감기 조심하시고, 날씨도 추워지니 집에 수도에 물한방울씩 틀어 놓는거 잊지 마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