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쓰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광고는 제너럴 모터스(GM) 계열사 중 하나이며 

미국, 캐나다, 중국, 대만, 이스라엘 등지에서 판매가 되는 뷰익(BUICK)중국 광고입니다.


< 자동차 회사 뷰익(BUICK)의 로고 >





자동차 회사이지만 왠지 공익광고의 느낌이 나는 광고네요.

실제 교통사고 피해자들이 모델로 나와서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네요.

무단횡단, 교통위반으로 유명한 중국을 잘 나타내고 있네요.

얼마전에 TV에서 중국 출신의 방송인이 중국에서는 무단횡단하고 신호등 없어도

사고 잘 안난다면서 괜찮은듯이 말하던데, 중국에는 안전운전과 시민의식이 아직도 더 많이 필요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대한민국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 Speed Limit : 속도제한 >

CHEN SHI HUI: 과속버스에 의한 사고 왼쪽 팔 절단 피해자





< No Left Turn : 좌회전 금지 >

XIE JIAN YUE: 횡단보도 건너는 중에 불법 자회전 차량에 의한 사고로 인한 오른쪽 다리절단 피해자







< No  Trucks : 대형차 통행금지 >

ZHU HONG WEI: 작은 도로에 불법통행한 대형차에 의한 사망 피해자. 

피해자의 아들들로 보이는 두소년이 아버지의 영정사진과 함께 금지 푯말을 들고있다. 







< No U Turn : 유턴금지>

YANG LI TIAN: 불법유턴 차량에 의해 도로를 건너던 중 사고, 두다리 절단.







< Traffic Light Ahead : 전방에 신호등 >

HAN YUE FANG: 빨간불 일 때 불법 주행한 차에 치여 하반신 마비






< No Entry : 진입금지 >

WANG YA NAN: 밤에 역주행 하던 차량에 치여 왼쪽 다리절단





잘 보셨나요?

정말 충격적이면서도, 확 와닿는 광고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얼마전 MBC <PD수첩>에서 방송된 음주운전 피해자의 절규 편을 참 안타깝게 봤었는데요.

안타까운 피해자들이 안생기도록 대한민국에도 절대적으로 필요한 광고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살짝 눌러주시고 도망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