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에서 라면과자 하면 생각나는건 라면땅, 쫄병스낵, 뿌셔뿌셔 등이 있지요.











여러분은 요 라면 과자를 보신적이 있으십니까~?












일본의 식품회사인 오야쯔 컴퍼니(株式会社 おやつカンパニー / Oyatsu Company Ltd. / 한국어로 번역하면 그냥 '간식컴퍼니')를 대표하는 과자입니다.

1948년 9월 3일 일본에서 마츠다 산업 유한 회사(松田産業有限会社) 설립되어, 

베이비스타 라멘, 스낵, 컵라면 등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중국옷을 입고 있는 피짱베이비짱 요 두 캐릭터가 주 캐릭터(마스코트)이지요.

지금이야 라멘(ラーメン)하면 일본음식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름자체도 외래어를 쓸 때 사용하는 카타카나로 표기를 하고, 

중국음식이라는 느낌이 강했던거 같습니다. 

짬뽕(チャンポン) 또한 나가사키에 식당을 운영하던 중국인이 가난한 중국유학생들을 위해 개발한 중국요리라 카타카나를 쓰구요.











< 닛신 치킨라멘(좌)의 초기 / 닛신 치킨라멘(우)의 현재 >


1955년오야쯔 컴퍼니전신이었던 마츠다 산업유한회사가 일본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 '아지쯔케 중화면(味付中華めん)'을 발매하지만, 큰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1958년 닛신(NISSIN)식품치킨라멘(チキンラーメン)의 성공으로, 오야쯔 컴퍼니도 튀기지 않은 논프라이 인스턴트면을 제조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햇볕에 면을 말리고 있던 중에, 쏟아져버린 면 조각들을 버리기도 아깝고 해서, 

조리한 후에 종업원들에게 간식으로 배포했는데 그게 글쎄 큰 호응을 얻어서, 상품화에 착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1959년베이비라멘(ベビーラーメン) 출시 -> 

1971년 아이들의 과자로 1등이 되자는 뜻으로 베이비스타 라멘(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으로 변경 ->

1988년 패키지 리뉴얼로 변경 한 뒤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쏟아져버린 면이 없었다면 현재의 베이비스타는 존재하기 힘들었지 않았을까 싶네요.











한국의상을 입은 버전도 있던데, 오류가 있네요. 나중에 메일로 보내야겠습니다.


< 왼쪽원본 / 오른쪽이 제가 그대로 번역 >

아무리 봐도 인거 같은데 족두리는 여자들이 쓰는 모자인데 말이죠.










자 이제 베이비 스타 라멘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1. 베이비스타 라멘 치킨(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 チキン) : 발매이후 롱~ 셀러 상품. 치킨, 채소 엑기스를 사용하여 더욱 맛있고 풍미가 가득합니다. (요건 우리나라에서도 팔고 있는 제품)

2. 베이비스타 야끼소바 소스(ベビースター焼そば ソース) : 일본 포장마차인 야타이(屋台)풍의 소바를 베이비스타로 표현한 제품. 반죽에 오징어 가루와 향이 좋은 야채를 반죽해 감미로운 맛으로 만들어낸 제품.

3. 베이비스타 라멘, 우마시오(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 ミニ, うましお)맛있는 소금 맛시오라멘(소금라면)의 맛을 목표로 만든 제품. 가리비를 더해서 풍미와 맛이 더욱 올라간 제품.













1.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치킨(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チキン) : 면의 두깨와 배합을 개량해서, 바삭바삭한 즐거운 식감으로 리뉴얼 했습니다. 반죽이 되는 면에 치킨 수프맛의 반죽으로 맛과 향을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2.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버터 쇼유 맛(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バターしょうゆ味) : 홋카이도(北海道)·토호쿠(東北) 한정, "버터 쇼유"를 도데카이 라면으로 표현했습니다. 버터의 깊은 맛과 쇼유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맛입니다.

3.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김 소금 맛(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のりしお味) : 칸토(関東)・코신에츠 지방(甲信越) 한정, 도데카이 라멘, 본연의 맛에 충실한 푸른 김을 소금과 함께 반죽해서 입안 가득 퍼지는 바다의 풍미를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4.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닭 날개 맛(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手羽先味) : 토카이(東海)・호쿠리쿠(北陸) 한정, 나고야의 명물인 '닭 날개'를 라면으로 표현한 제품. 후춧가루를 뿌려준 매콤한 소스에, 맛있는 닭날개의 튀김의 맛을 재현했습니다.

5.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칸사이 다시 쇼유 맛(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関西だししょうゆ味) : 간사이(関西) 한정, 다시와 고소한 쇼유에 다시마와 가쯔오 부시의 구수한 맛의 파우더를 뿌려 깊은 맛의 '간사이 다시쇼유'를 재현했습니다.












6.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오코노미야끼 맛 (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お好み焼き味): 추코쿠(中国)・시코쿠(四国) 한정, 히로시마(広島)를 대표하는 명물 음식인 「히로시마 풍 오코노미야끼」를, 바삭바사한 식감의 도데카이 라멘으로 즐기세요. 

진한 달콤함이 특징인 한국에서도 유명한 「오타후쿠 오코노미야끼 소스(オタフクお好みソース)」를 반죽에 함께 입혀 만들었습니다.

7.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큐슈 우마구찌쇼유 맛 (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九州うまくちしょうゆ味): 큐슈(九州) 한정, 단맛과 진함이 있는 큐슈(九州)만의 「우마구찌 쇼유(うまくちしょうゆ)」의 맛을, 도데카이 라멘에 스며들게 했습니다. 타마리 쇼유(たまり醤油)와 설탕을 배합한 특제 소스를 사용해서, 깊은 맛의 우마구찌 쇼유의 맛을 재현했습니다.

8.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매실 맛 (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梅) : 산뜻한 산미와 맛을 가진 건조시킨 매실 칩을 표면에 토핑한 새로운 도데카이 라멘입니다. 봄의 느낌이 나는 신선한 맛과 겉보기에도 신선한 맛의 두가지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한정 상품입니다.

9.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멘야 하나비 타이완 마제소바 맛 (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麺屋 はなび 台湾まぜそば味) : 나고야(名古屋)를 중심으로 부동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기 식당인「멘야하나비(麺屋はなび)」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특제 타이완 민스(다진고기)의 매콤함에 생 부추, 김, 생선가루의 풍미를 더해서, 먹는게 버릇이 되어버릴 정도의 맛입니다.

10.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콘소메 (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コンソメ) : 야채의 단맛을 입힌 콘소메(콩소메), 반죽에 다양한 야채와 치킨육수를 배합하여, 조미료에 천천히 익힌 양파를 사용하여 야채의 단맛이 나게 만들었습니다. 











1.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검은깨 플러스(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黒ごまプラス): 도데카이라멘을 뛰어넘는, 신 도데카이라멘, 쇼유 양념의 진한 맛에 고소한 검정깨의 풍미가 잘 스며든, 일본식으로 만든 신 도데카이라멘. 차와도 어울리는 맛입니다.

2.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구운김 플러스(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焼のりプラス): 달달한 쇼유 양념의 진한 맛에, 위에 뿌린 구운김의 풍미가 궁합이 잘 맞는, 일본풍의 느낌이 나는 도데카이 라멘.

3.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시치미 고추 플러스(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七味唐辛子プラス): 본격 일본풍 맛의 도데카이라멘 플러스 시리즈에 새로운 맛이 기간한정으로 등장! 치킨 맛을 베이스로 한 특제 배합한 면 반죽에, 맛있는 쇼유 양념으로 맛을내어, 시치미 토우가라시(고추)를 토핑했습니다. 찌릿하면서도 달달한 일본식 스타일의 양념!

4.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겨울의 피자 맛(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 冬のピザ味)겨울한정 도데카이, 올해는 피자맛 입니다, 돼지고기와 마늘의 맛을 섞은 반죽에, 살라미(이탈리아식 말린 소세지)의 느낌이 나는 토마토 소스 풍미를 더해, 토마토 소스 풍미의 피자맛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5.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치킨(ベビースタードデ開ラーメン, チキン)베이비스타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도데카이(아주 큰) 운이 꽃이 필 정도로! 라는 염원을 담아, 도데카라멘「ドデ開ラーメン, 필 개(開)자를 씀」으로 합격기원! 사쿠사쿠(咲く咲く/サクサク, 피다=咲く, 바삭바삭=サクサク, 말장난) 식감의 치킨맛은, 공부하는 틈에 간식이나 야식에 딱입니다.














1. 베이비스타 라멘마루 치킨(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丸, チキン) : 치킨맛의 구슬모양이 들어있는 2가지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수한 치킨 맛을 꼭 스며들게 한 치킨맛 구슬「チキン味玉」을 면과 함께 붙여서, 2가지의 다른 식감을 1번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베이비스타 야끼소바 마루, 소스 맛(ベビースター焼そば丸, ソース味) : 먹기도 간편하고, 보기에도 즐거운 야끼소바를 둥글레 잘라 굳혀서, 한입 크기로 만든 "소스 야끼소바 맛"의 컵 스낵 과자. 농후한 야끼소바 소스로 맛을 입힌 자른 면과 건조 옥수수를 섞어서 보기에도 좋고, 맛도 정말 맛있는 제품입니다,

3. 베이비스타 라멘마루 6팩, 사나다 마루 자! 출전! 매운 치킨 맛(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丸6袋パック, 真田丸いざ出陣 辛口のチキン味) : 매운 치킨맛이 버릇이 될 정도의 맛! NHK의 2016년 방영하고 있는 대하드라마인 사나다마루 (真田丸)와의 콜라보 같네요.

전국시대의 장수를 패키지에 넣은 라멘마루 6패키지 상품입니다. 맛있는 치킨맛의 고추등의 향신료를 더해, 살짝 매운맛이 나눈 제품.

4. 베이비스타 라멘마루 치킨, 6팩(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丸 チキン ,6袋パック) : 라멘마루를 한입 사이즈의 6팩이 등장! 한입 사이즈로 먹기 쉽고, 보통의 라멘마루에 사이즈의 6팩, 많이 사서 두고두고 먹기에도 편리합니다.

5. 베이비스타 라멘마루 미니, 치킨(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丸 ミニ, チキン) : 운반에도 편리한 핸디 타입 포장의 라멘마루 입니다. 한입 사이즈 라멘마루로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제품입니다. 살짝 농후한 치킨 맛 입니다.

6. 베이비스타 라멘마루 미니, 피자(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丸 ミニ, ピザ味) : 위와 동일한 사이즈로, 피자맛의 치킨마루 입니다.













1. 베이비스타라멘 안주 6팩(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おつまみ 6袋パック) : 매콤한 베이비스타에 땅콩을 믹스, 덕용 팩 6개입, 먹기 쉬운 사이즈의 장은 포장이니 사놓고 먹기도 좋고, 간식과 술안주로도 딱입니다.

2. 베이비스타라멘 6팩, 진한 치킨 맛(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 6袋パック, コクうまチキン味) : 베이비스타와 땅콩을 믹스한 맵지 않은 안주입니다. 치킨 추출물과 향이 가득한 야채를 박훈해서 보통의 치킨맛보다 깊은 맛이 납니다. 치킨맛과 단맛이 나는 땅콩의 조화를 즐겨보세요.

3. 베이비스타라멘 카키노타네 믹스 6팩, 진한 치킨 맛 (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柿の種ミックス 6袋パック, コクうまチキン味) : 베이비스타와 카키노타네(柿の種)와 땅콩이 들어있는 믹스 안주! 베이비스타의 깊은 맛의 치킨과 땅콩, 그리고 카키노타네 3종류의 믹스의 안주 6팩 입니다. 3종류의 식감을 동시에 즐겨보세요.

4. 베이비스타라멘 안주 (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おつまみ) : 매운 베이비 스타에 땅콩을 믹스! 맥주 안주나 간식으로 딱맞는 안주입니다. 치킨맛, 고추의 매운 맛, 땅콩 맛이 절묘하게 믹스되어 있사오니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5. 베이비스타라멘 안주 4종(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おつまみ 4連) : 라멘 안주의 4연속 타입! 맥주 안주와 간식으로 정말 딱입니다! 치킨맛, 고추의 매운 맛, 땅콩맛이 절묘하게 믹스!

6. 베이비스타라멘 진한 치킨 맛, 카키노타네 믹스(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コクうまチキン味, 柿の種ミックス) : 베이비스타, 땅콩, 카키노타네! 꿈의 3종 혼합믹스!













1. 베이비스타 요괴라멘, 면 스낵 타입, 우물우물, U.S.A햄버거 맛! (ベビースター妖怪ラーメン めんスナックタイプ, もぐもぐ、U・S・Aハンバーガー味!) : 아이들에게 대인기인 요괴워치(妖怪ウォッチ)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제 4탄입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햄버거 맛의 베이비스타로써, 요괴워치 캐릭터 씰이 들어있습니다.

2. 베이비스타 요괴라멘, 라멘마루 타입! (ベビースター妖怪ラーメン ラーメン丸タイプ, やっぱり!ひゃくれつチキン味!) : 치킨맛의 먹기 쉬운 라멘마루 입니다. 요괴워치의 캐릭터 씰이 들어 있습니다.

3. 베이비스타 어른의 라멘, 고추 쇼유 맛(ベビースターおとなのラーメン, 唐辛子しょうゆ味) : 톡쏘는 고추가루와 간장이 섞여, 맛이 풍부한 고추간장맛이 되었습니다. 베이비스타 라멘 3개를 연결한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면과 안주에도 딱 맞는 맛이 일품입니다. 어른에게 맞는 맛!

4. 베이비스타 오른의 라멘, 맛있는 소금 후추 맛(ベビースターおとなのラーメン, 旨塩こしょう味) : 후춧가루를 넣은 맛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 또한 안주에도 딱맞고, 어른에게 어울리는 맛입니다.











5. 베지터블 베이비스타, 베지터블 치킨 맛(ベジタブルベビースター, ベジタブルチキン味) : 13종류의 야채와 치킨을 반죽해서, 맛있게 마무리한 제품입니다. 야채와 치킨의 깊은 맛을 느껴보세요.

6. 베지터블 베이비스타, 마요사라다 맛(ベジタブルベビースター, マヨサラダ味) : 반죽에 13종류의 야채를 섞어 마요네즈의 산미가 깃든 마요네즈 샐러드 맛을 즐겨보세요.

7. 포켓몬 베이비스타 라멘 BOX, 치킨맛 (ポケモンベビースターラーメンBOX, チキン味2袋入り) : 오리지널 포켓몬스터 딱지 1장이 들어있는 치킨맛이 2봉지 들어있는 제품.

8. 베이비스타 도데카이 라멘 겨울의 김치맛(ベビースタードデカイラーメン冬のキムチ味)  : 오래전에 한정판으로 겨울 한정판으로 나왔었던 김치 맛입니다. 아무리봐도 저 캐릭터는 이름은 소년인데 윗 저고리는 여자저고리를 입고 있는 듯한 느낌이 강하네요;










잘 보셨나요?

휴~ 8시간이 걸린 포스팅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중간 중간 미니 제품들은 생략하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